Automatism2011. 2. 3. 18:14
당신들, 현명한 솔로몬 왕을 알고 있지요.
그가 어떻게 되었는지도 알고 있지요.
그에겐 모든 게 분명했네.
그는 태어난 순간을 저주하였고
모든 것이 덧없음을 알았다네.
얼마나 위대하고 현명한 솔로몬이었던가요!
보라, 아직 밤이 되지 않았건만
세상 사람 모두 일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네.
그는 너무 현명해서 그렇게 되지 않았던가요!
오히려 그렇지 않은 자가 부럽지 않은가요!

그렇다면 당신들, 용감한 시저를 알고 있지요.
그가 어떻게 되었는지도 알고 있지요.
마치 신처럼 높은 자리에 앉아 있었건만
당신들이 알고 있듯이 살해되었다네.
그것도 가장 높은 자리에 있을 때 말이네.
"브루터스, 너마저도." 얼마나 큰 목소리로 소리 질렀던가요!
보시라, 아직 밤이 되지 않았건만
세상 사람 모두 일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네.
그는 너무 용감해서 그렇게 되지 않았던가요!
오히려 그렇지 않은 자가 부럽지 않은가요!

당신들, 정직한 소크라테스를 알고 있지요.
그는 항상 진리만을 말하지 않았던가요.
아 그럴 순 없었는데, 위정자들은 그에게 고마워하기는 커녕
오히려 나쁜 사람으로 몰아세워
독배를 마시게 했다네.
민중의 위대한 아들인 그는 얼마나 정직했던가요!
보시라, 아직 밤이 되지 않았건만
세상 사람 모두 일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네.
그는 너무 정직해서 그렇게 되지 않았던가요!
오히려 그렇지 않은 자가 부럽지 않은가요!

여기서 당신들은 십계명을 지키며
올바르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알고 있지요.
이제까지 우리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네.
따뜻한 난로 가에 앉아 있는 당신들,

우리가 이 엄청난 곤궁에서 빠져 나오도록 도와 다오!
보라, 아직 밤이 되지 않았건만
세상 사람 모두 일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네.
우리들은 하느님에 대한 경외심이 지나쳐 이렇게 되지 않았던가요!
오히려 그렇지 않은 자가 부럽지 않은가요!
Posted by rabbityoo